태음인에게 좋은 음식 :: 신화만들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음인에게 좋은 음식
    건강상식 2019. 2. 18. 11:00
    반응형

    지난 번에 태음인의 특성에 이어 오늘은 태음인에게 특히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태음인은 땀을 많이 내야하는 체질입니다. 그래서 땀을내게하는 모든 발한제 역할의 약이나 음식은 태음인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약이면서 음식입니다. 

     

     

    1. 김

     

     

    김은 혈압을 떨어뜨리는데 아주 좋으므로, 음성체질인 태음인에게도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김은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일으키는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내보내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동맥경화나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은근한 불에 김을 잘 구워서 하야 대여섯장씩 끓은 물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B12는 해조류 가운데 김에만 함유되어있습니다.

     

    https://coupa.ng/bQSZUz

     

    대천김 재래김

    COUPANG

    www.coupang.com

     

     

    2. 고구마 

     

     

    변비를 다스리는데 고구마가 상당히 좋습니다. 태음인은 변비가 되면 건강이 나빠지는 체질입니다. 그런데 태음인은 나이가 들면서 장기능이 저하되어 몸안의 수분이 마르면서 배변이 점점 어려워지는 경우가 쉽게 생깁니다.  이처럼 배변이 원할하지 못할때 좋은 식품이 바로 고구마입니다. 

     

    식물섬유인 세라핀은 껍질부분에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태음인의 경우 고구마를 껍질채 쪄서 드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껍질에 들어있는 미네랄성분이 당분의 이상발효를 억제해주어서 설령 고구마를 많이 드셔도 속쓰림 증상은 없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도 상당히 인기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https://coupa.ng/bQS0fc

     

    농마당 진품인증 받은 해남 꿀고구마

    COUPANG

    www.coupang.com

     

     

    3. 당 근 

     

     

     

    당근은 체질이 허약하여 기력이 없고, 감기에도 잘 걸리며 위장과 간장이 튼튼하지 못할때 식욕이 없을때 눈이 침침할때 치아와 뼈가 튼튼치 못할때 등등 두루 좋습니다. 

     

    그러므로 선천적으로 호흡기가 약하고 후천적으로 간기능이 약해지기 쉬운 체질이 태음인에게 당근 역시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당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피더스 균을 활성화시키는 성분도 들어있어서 장기능도 정상화되고 장운동이 활발해져서 변비도 해소합니다. 

     

     

    4. 갈 치 

     

     

    갈치는 맛이 달고 성질이 따뜻하며 오장에 작용하므로 기혈을 보충해주는데, 특히 간을 보양하고 건조한 피부에 윤기를 더해줍니다. 따라서 열성체질보다는 음성체질에 좋으며 특히 간기능이 후천적으로 약해지기 쉬운 태음인에게 아주 적격인 식품입니다. 

     

    또한 갈치는 자궁근종은 같은 응어리를 푸는 작용이 있어서 여성분들에겐 생리트러블을 개선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https://coupa.ng/bQS0Jq

     

    2/9 도착_은갈치 세트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5. 미 역 

     

     

    미역은 성질이 찬 먹거리입니다. 그래서 본래 태양인이나 소양인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그러나 미역은 단단하게 맺은 것을 부드럽게 푸는 작용도 있고 또 혈액의 응고를 막는 프코이딘,  혈중알콜농도를 낮춰주는 프코스테롤 등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겨 피가 엉겨 굳는 응체현상을 풀어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중풍의의 우려가 큰 태음인에게도 필요한 식품입니다.

     

    또한 미역은 피를 만들어주고 피를 맑게 해주며 변비를 개선시키는 효과를 줍니다. 따라서 변비가 되면 건강이 안좋아지는 태음인엑게 미역은 아주 훌륭한 식품입니다. 

     

     

    6. 두 부 

     

     

     

    태음인은 비만해지기 쉬운 체질입니다. 특히 복부비만이 오기 쉽습니다. 그래서 비만에 좋은 두부가 태음인에게 잘 어울리는 식품입니다. 

     

    두부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단백질과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리놀레산이 들어있어서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또한 만복감을 주어 과식을 억제하며 칼로리도 낮은 편이라 비만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7. 오 디 

     

     

     

    오디는 정력을 넘쳐나게하고, 체내 필수영양물질이라고 일컫는 진액을 생성하며 혈액을 충만케해줍니다. 그래서 진액 혈액 정액을 보충하여 눈의 피로를 개선해주고 정신을 안정시키고 맑게해주면 기억력을 좋게 해주고 몸을 가볍게 하며 얼굴색도 좋아지게 합니다 

     

    또한 소변을 잘 보도록 도와 부기를 가라앉히는 작용까지 합니다. 거기에다 오디는 결핵성 질환이나 만성기침 혹은 천식등 각종 호흡기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https://coupa.ng/bQS1fm

     

    가미식품 말린 오디 건오디 250g x 8통 건과일

    COUPANG

    www.coupang.com

     

     

    8. 다시마 

     

     

     

    다시마는 칼슘이 많으며 라미닌 성분이 있어 혈압을 떨어뜨립니다. 따라서 고혈압 체질이고 동맥경화나 심장병이 쉽게 올 수 있는 태음인에게 좋습니다. 

     

    또한 다시마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장에 필요한 균을 도와 장을 튼튼하게 만들기때문에 배변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따라서 변비가 생기면 건강이 안좋아자는 태음인에게 매우 훌륭한 식품이 됩니다. 

     

    그리고 다시마는 칼롤리가 거의 없으며 미네랄이 풍부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비만을 방지합니다. 또한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도 해서 지나친 다이어트로 골다공증을 일이키는 것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태음인에게 좋은 식품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소양인의 특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