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3만명 충원 - 공공기관 채용인원 상반기 45% 확대 :: 신화만들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무원 3만명 충원 - 공공기관 채용인원 상반기 45% 확대
    시험 및 직업 정보 2021. 1. 13. 23:28
    반응형

    정부가 코로나 19로 인한 고용 절벽을 타개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 공공기관 채용인원을 지난해 33%에서 45% 이상으로 대폭 확대합니다.

     

     

    홍남기 부총리겸 재정기획부 장관은 13일 서울 정부청사에서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올해 공공기관 채용인원의 45% 이상을 상반기 내 채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달 중 공공기관 인턴 운영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연간 2만 2천 명 규모의 체험형 인턴을 채용하고, 향후 공공기관이 인턴을 정식으로 채용할 경우에는 경영 평가상 인센티브를 부여합니다.

     

     

     

    필수 공공서비스 부문을 중심으로 공무원도 약 3만명(국가직 1만 6천 명, 지방직 1만 3천 명) 충원합니다. 구체적으로 올해 경찰, 해경, 소방 등 공공 필수 인력을 3만 명 이상 신규 채용하고 국가공무원 5,7,9급 및 외교관 후보자 6천450여 명을 새로 뽑을 계획입니다.

     

     

    아울러 올해 계획된 직접 일자리 사업인원 104만 2천 명 중 80%에 달하는 83만 명을 1분기 중 채용합니다. 이 가운데 대중교통 시설 등을 대상으로 생활 방역을 지원하는 지역 방역 일자리가 신설됩니다. 사회서비스 일자리 2만 8천 개도 1분기 중 채용을 마무리합니다.

     

     

     

    이와 함께 올해 1분기 청년 1만 7천명에게 산업 직종별 일 경험을 지원하고 청년 구직자를 위한 기업정보 검색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여성의 경우 경력단절을 막고 계속 고용을 유도하기 위한 새일 고용장려금 80만 원을 1월부터 신규 지급합니다.

     

     

    정부는 이를 통해 취업 취약계층의 취업 및 노동시장 복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올해 일자리 예산 중 집행관리대상 예산 5조 1천억원은 1분기 중 조기 집행합니다.

     

     

     

    홍남기 부총리는 "코로나에 따른 고용 충격으로 고용시장의 체력이 상당히 저하된 상항에서 지난해 연초 기저효과를 고려할때 향후 1~2월까지 지표상 힘든 고용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사 인용 - 강원일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